SCM

SCM

Supply Chain Management
공급망 관리
제조, 물류, 유통업체 등 유통 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(Information technology)을 활용,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세기 기업의 생존 및 발전 전략이다.
세계적으로 선도적 위치에 있는 제조업체, 물류업체, 유통업체들은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그들의 거래선들과 협력함으로써 그 이익을 훨씬 극대화하였으며 SCM을 추진중에 있는 대표적인 업체로는 P&G, WAL-MART, UNILEVER, KELLOGG/S, COCA, J.C PENNEY 등이 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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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M은 소비자의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신제품 출시, 판촉, 머천다이징, 그리고 상품 보충 동의부분에서 원재료 공급업체,제조업체, 도소매업체 등이 서로 협력하는 것이다.
한편 SCM은 적용되는 사업별로 그 표현을 달리하고 있다. 즉, 의료부문에서는 OR(Quick Response), 식품 부문에서는 ECR(Efrcient Consumer Response), 의학품 부문에서는 EHCR(Efrcient Healthcareconsumer Response), 신선식품 부문에서는(Efrcient Foodservice Response) 등으로 불리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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